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최종수정 2019.07.23 14:54 기사입력 2019.07.23 14:54

댓글쓰기

보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22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보성군이 주최하고 보성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숙)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보성 아리랑 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은 여성권익 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양성이 평등한 행복한 보성을 만들어 가기 위한 의지 다지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또 국가 공무원 인재 개발원 양향자 원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 인재’ 특강이 이어졌다.


김철우 군수는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해 남성과 여성이 함께 만드는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회장은 “여성의 역량 강화와 지위 향상에 힘써 남녀가 평등한 희망찬 보성을 만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부대행사로 보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홍보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했으며, 보성군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생활·한지공예 작품 등을 전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