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 16곳에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월 중 상업운영 실시
올해 전국 30곳 50여기 추가 설치 예정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 16곳에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SK네트웍스 가 전국 16개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 100kw급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내부 테스트를 거쳐 다음달 12일부터 본격 상업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할 전기차 충전기는 100kw급 10대, 50kw급 6대다. 100kw급 급속 충전기는 30분에 전기차 배터리의 50kw를 충전할 수 있다. 이는 약 250km를 주행할 수 있는 용량으로 서울에서 대구까지 이동 가능하다. 50kw급 급속 충전기는 30분에 22.5kw를 충전할 수 있으며, 약 125km를 주행할 수 있어 서울에서 세종시까지 이동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올해 전국 주요 거점 30곳에 총 50여 기의 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충전 예약, 결제,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차량 충전 시 고객이 휴식과 충전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한다. 전기차 충전 시 소요되는 30여 분 동안의 대기 고객을 고려한 것으로 이와 관련된 콘텐츠는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개발할 방침이다.


앞서 SK네트웍스는 지난해 10월 현대차와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충전소' 조성 협약을 맺고 차와 사람 모두가 충전 가능한, 미래형 친환경 전기차 중심 라이프스타일 충전소를 구축 중이다.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충전 공간으로 국내 최대 용량의 초고속 충전기(350kw) 8대를 개발·설치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를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 고객에게도 SK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미래 친환경 이동 수단의 인프라 확장에 기여하는 등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