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시민 서포터즈 역량강화 특별교육’ 개최

최종수정 2019.06.20 16:35 기사입력 2019.06.20 16:35

댓글쓰기

광주시 ‘시민 서포터즈 역량강화 특별교육’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20일 오후 시청 2층 무등홀에서 시민 서포터즈와 광주청년위원회, 시·조직위 소셜기자단, 광주빛고을청년봉사단, 오매광주 문화관광 소셜기자단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시민 서포터즈 역량강화 특별교육(MOJO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1인 미디어 방송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수영대회 홍보를 위해 시민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인 미디어 시대에 각광 받고 있는 모바일자키(MOJO, Mobile Jockey)에 대해 설명과 1인 방송 교육으로 휴대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편집 등 콘텐츠 기획과 구성, 제작 방법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모바일자키 교육은 모바일 기기와 인터넷 발달로 방송국뿐만 아니라 개인도 콘텐츠를 제작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교육이다”며 “교육을 받은 시민들이 세계수영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 1인 미디어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