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계수영대회 안전 개최 위한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개최

최종수정 2019.06.20 16:11 기사입력 2019.06.20 16:11

댓글쓰기

세계수영대회 안전 개최 위한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는 국가정보원 광주지부 주관으로 20일 시청 지하 충무시설에서 ‘2019년 제2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를 열고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테러 활동과 기관별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정종제 행정부시장과 의장인 국가정보원 광주지부장, 광주·전남지역 테러대책협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는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세계수영대회 대테러·안전활동을 총괄 기획·조정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지난 2월에는 1차 협의회를 열어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단계별 계획에 따라 수영대회까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으로 축제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대테러·안전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어 지난 4일에는 국무총리실 대테러센터,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광주광역시 주관으로 염주종합체육관에서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해 민·관·군·경 협조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오는 27일부터 수영대회까지는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선수촌 내 상설 운영체계로 전환해 현장 안전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가 감동을 주는 역대 최고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컨트롤타워로 해 경기장과 선수촌 등 행사장 안전을 확보하고, 사이버 테러 등에도 치밀하게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