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형식 담양군수, 중앙부처 방문 예산 확보 '동분서주'

최종수정 2019.06.20 16:04 기사입력 2019.06.20 16:04

댓글쓰기

최형식 담양군수, 중앙부처 방문 예산 확보 '동분서주'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내년도 국비 확보 및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하며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일 담양군에 따르면 최형식 담양군수는 지난 19일 담당 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과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교통부를 잇따라 방문해 각종 현안사업을 정부계획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최 군수는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을 비롯한 국비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국지도 60호선(고서~대덕), 국도13호선(담양~무정), 국도29호선 대체우회도로 개설사업 등이 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설명에 힘썼다.


담양군은 올 초부터 33건의 신규사업 발굴과 함께 지난 3월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SOC확충과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최 군수는 “전국 자치단체들이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