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목포해양대학교 정재용 교수, (사)해양환경안전학회 학회장에 취임

최종수정 2019.06.20 15:27 기사입력 2019.06.20 14:09

댓글쓰기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학부 정재용 교수 (사진제공=목포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학부 정재용 교수 (사진제공=목포해양대학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해상운송학부 정재용 교수가 최근 (사)해양환경안전학회 학회장에 취임했다.


20일 목포해양대학교에 따르면 정재용 교수는 지난 4월 목포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제13대 회장직에 선출됐으며, 다음 달 1일부터 2년간 학회를 이끌게 됐다고 밝혔다.


정재용 교수는 지난 1996년 해양환경안전학회에 종신회원으로 가입해, 이사, 해사안전분과위원장, 부편집위원장, 편집위원장을 역임했으며, 그동안 학회게재논문 50여 편, 학술대회발표논문 110편 등 총 1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정재용 학회장은 “학회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제학술지(SEAS)를 국제적 수준의 학술지, 학회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이상기후에 따른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선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유해가스를 감소하는 연구 및 자율운항선박을 위한 연구를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해양환경안전학회는 지난 1994년 해양환경과 안전에 관한 학술연구를 통해 해양환경을 보전하고 해상안전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국가 해양력 강화와 해양안전문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창립된 25년 역사를 가진 전국 규모의 학회이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