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평구, 시간연장보육과 함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 서비스

최종수정 2019.06.21 16:02 기사입력 2019.06.20 09:01

댓글쓰기

맞벌이 가정 뿐 아니라 돌봄서비스 필요한 가정도 이용 가능

은평구, 시간연장보육과 함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 서비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부모의 맞벌이, 야간근로로 인해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아동을 위해 시간연장보육과 더불어 거점형 시간연장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간돌봄이 필요한 아동은 시간연장 어린이집과 거점형 시간연장 어린이집에서 기존 보육시간(오전 7시30~오후 7시30돼 ) 외 시간연장보육을 신청할 수 있다.


은평구 내 어린이집 중 85개소가 시간연장 어린이집으로 지정, 운영 중이며, 서울시에서 자치구를 대상으로 추진한 '거점형 시간연장보육 활성화공모사업'에 은평구가 선정돼 올 5월부터는 은평구 내 총 7개의 거점형 시간연장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재원 중인 어린이집에서 시간연장보육이 불가능할 때 시간연장보육을 원하는 재원 아동 또는 유치원생은 신청을 통해 시간연장 어린이집과 거점형 시간연장 어린이집에서 시간연장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은평구는 이 같이 시간연장보육이 필요한 영유아를 위해 두 가지 시간연장 보육체계를 운영함으로써 시간연장보육이 필요한 아동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간연장 어린이집 이용을 원하는 아동은 해당 어린이집에 직접 신청하면 되고, 시간연장보육서비스를 운영하는 국공립 및 민간어린이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어린이집 또는 은평구청 보육지원과(☎351-7116)로 문의하면 된다.


거점형 시간연장어린이집 이용을 원하는 어린이집 재원아동은 어린이집을 통하지 않고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iseoul.seoul.go.kr)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거점형 시간연장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유치원생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351-3630)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