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 명품 복숭아’ 품평회 및 체험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9.06.18 17:10 기사입력 2019.06.18 17:10

댓글쓰기

‘고흥 명품 복숭아’ 품평회 및 체험 행사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과역면 참살이조가비어울촌 광장에서 ‘고흥 생산 우수한 품질의 명품 복숭아 품평회 및 체험 행사’를 갖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흥에서 생산되는 복숭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고흥 명품 복숭아 영농조합 주관으로 참여 농가 모든 회원과 지역주민, 소비자가 참여해 품평회와 수확체험, 직판코너, 판촉행사, 시식회, 친환경농자재 전시,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흥의 복숭아 재배는 그 역사가 길지는 않으나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복숭아보다 조기 출하를 통한 시장 선점 효과로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특징으로써, 대부분 10년생 이하의 왕성한 생육조건의 복숭아 4ha를 76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다.

‘고흥 명품 복숭아’ 품평회 및 체험 행사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번 품평회에 출품된 복숭아는 극 조생종인 미홍, 미황 등 50여 점이 출품돼 전문가 4명이 당도, 과중, 색택 등 6개 항목으로 엄격한 사전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명을 선발 시상을 할 계획이다.


김도기 법인 대표는 “전국 주요 산지보다 10~15일 일찍 출하되는 고흥 명품 복숭아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만큼 축제의 장을 마련해 복숭아 소비촉진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최고 품질의 복숭아 생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 명품 복숭아’는 홍콩 수출을 통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길을 열었다.

홍콩 소재 한인홍과 고흥 명품 복숭아 영농조합 소속 농가 간 계약을 통해 6월 19일 3.0kg 100상자를 시작으로 8월 10일까지 총 2500상자를 수출하기로 했다.


‘한인홍’은 홍콩에서 한국산 식자재를 취급하는 체인점 형태로 지난 15일 금산면 양파 8t을 수입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조기 수확의 장점이 있는 고흥산 복숭아를 지역특화 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가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사업을 지원해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