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황풍년 작가 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

최종수정 2019.06.18 11:13 기사입력 2019.06.18 11:13

댓글쓰기

‘삶을 바꾸는 전라도 명장면’ 주제

광주 서구, 황풍년 작가 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95회째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작가’이자 ‘전라도닷컴 편집장’인 황풍년 작가를 초청해 ‘삶을 바꾸는 전라도 명장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작가가 직접 보고 느낀 전라도의 맛과 멋, 자연, 문화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변화하는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라도스러움을 지키는 드문 잡지로 알려진 토종 월간지 ‘전라도닷컴’의 편집장이자 대표인 황풍년 작가는 전남 순천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문과대학을 졸업한 뒤 1991년부터 전남일보 기자로 활동한 바 있다.


그는 전라도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아름다운 전라도 말 자랑대회’, ‘촌스럽네 사진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각종 TV, 라디오 방송의 패널과 MC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벼꽃피는 마을은 아름답다’, ‘풍년식탐’, ‘전라도 촌스러움의 미학’ 등이 있다.


한편 13년째 이어져 온‘서구 아카데미’는 정치, 교육, 문화, 예술계 등 각계 각층의 저명 인사들이 펼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으로 갈수록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