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이아tv, 2030세대 가장 많이 본다

최종수정 2019.06.18 09:27 기사입력 2019.06.18 09:02

댓글쓰기

다이아tv, 2030세대 가장 많이 본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CJ ENM의 멀티 채널 네트워크 사업(MCN) 다이아TV가 1400개 파트너 채널의 성?연령별 평균 시청 동향을 분석한 결과 25~34세 시청자들의 비중이 37.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18일 다이아TV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다이아 티비 파트너 채널을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전체의 37.3%를 차지한 25~34세였다. 이어 ▲18~24세 27.3% ▲35~44세 19.0% ▲13~17세와 45~54세가 각각 6.3% 순으로 조사됐다.

여성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는 뷰티?베이킹?패션스타일(여성 시청 비중 각각 89%, 81%, 80%)로 나타났다. 남성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IT전자?게임?스포츠 및 자동차(남성 시청 비중 각각 89%, 81%, 56%) 순이다.


한편 MCN은 아이돌 스타를 키우는 연예기획사처럼 스타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해 광고 수익을 나눈다. 개인 제작자의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MCN 역할이다. 다이아 티비 1400개 팀의 파트너 가운데는 대도서관?허팝?헤이지니?럭키강이?소프 등 스타 창작자 등이 포함돼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꽃밭 사진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고 당해 꽃밭 사진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