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중남미 가전 시장 공략 나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가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3일부터 사흘간 중남미 20개국의 거래선, 외신기자 등 약 150명을 미국 올랜도에 초청해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열었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다. LG전자는 지난 3월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 중동아프리카의 거래선을 각각 초청해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LG전자는 대가족, 신혼부부, 1인 가구 등 중남미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과 공간구성을 통해 고객들이 생활공간에서 가전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적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대가족을 위한 공간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를 비롯해 대용량의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을 선보였다. 특히 구(球)형태의 동그란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새롭게 공개해 참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냉장실 도어와 냉동실에 각각의 아이스메이커를 갖췄으며 원형 얼음은 냉동실에서 만들 수 있다.

신혼부부를 위한 생활공간 솔루션은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스타일러, 제품 내부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을 갖춘 오븐 등이다.


LG전자는 1인 가구를 위한 전시공간에서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 나만의 공간을 완성해 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LG Objet)’ 등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인공지능 ‘LG 씽큐(ThinQ)’ 전시존도 별도로 마련했다. 고객들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에 적용한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을 통해 한층 편리해진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변창범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중남미 고객들의 사용환경을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더욱 확고히하겠다”고 강조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