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생활안심디자인마을 조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50여 동 건물 가스배관 등 특수형광물질 도포 및 경고판 부착...올해부터 범죄예방디자인에 동네숲 가꾸기 사업 더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저층 주택비율이 높은 지역의 범죄 예방을 위해 ‘2019년 생활안심디자인마을 조성사업’을 펼친다.


구는 유관기관과 TF팀을 구성해 다가구, 연립 등 저층주택 비율이 높은 화곡2동 지역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사업 추진에 나선다.

올해는 기존 범죄예방디자인사업(CPTED)에서 한 발 더 나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예방사업을 펼친다.


우선 화곡2동 내 350여 동의 저층 주택에 특수형광물질을 도포한다. 도포된 특수형광물질은 평사 시 확인이 어렵지만 특수 UV조명을 비추면 지나간 자리에 지문, 발자국 등 증거가 남아 범인 검거에 유리하다.


사업대상지 주요 지점에는 해당지역이 범죄예방마을임을 알리는 경고판을 부착해 범죄의 사전 차단에 주력한다.

강서구 ‘생활안심디자인마을 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기존 사업 진행 후 2년이 지난 화곡8동 200여 동에도 특수형광물질을 다시 도포해 효과성을 확보한다.

아울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미러시트와 안심 반사경 설치, 노후 담장 도색 등을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사업 구간 내 동네숲 가꾸기 사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꽃과 나무 등을 식재해 주민 누구나 걷고 싶은 녹색 보행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주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업인 만큼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2015년부터 범죄예방디자인사업을 진행해 화곡본동, 화곡8동 등 주택밀집지역 849동의 건물외벽 및 외부배관, 창틀 등에 특수형광물질 도포를 완료했다. 강서구청 도시디자인과(☎2600-684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