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어른 팔뚝' 초대형 새우도 '국민가격'에 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 '어른 팔뚝' 초대형 새우도 '국민가격'에 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가 최대 길이 40㎝에 육박하는 초대형 새우를 국민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블랙타이거새우의 최대 8배에 달하는 '킹 블랙타이거새우'(냉동·100g)를 498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킹 블랙타이거새우는 블랙타이거새우 중에서도 최대 길이 40㎝에 육박하는 자연산 새우로, 육질이 단단하고 탱글탱글해 대표적인 고급 갑각류 중인 하나인 랍스터와 식감이 비슷하다. 무게 역시 1마리당 100~400g으로 40g 가량의 일반 블랙타이거새우에 비해 무게가 최대 10배 가까이 더 나간다.


킹 블랙타이거새우는 일부 수산시장과 온라인 등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중심으로 초대형 수산물이 인기를 끌면서 이마트는 협력사와 협력해 시중 대비 평균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킹 블랙타이거 새우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해외 원양산(대서양)으로 대량의 물량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원양산은 국내 원양어선이 어획하기 때문에 내국물품으로 간주돼 관세가 부가되지 않고, 국내로 들어오기까지 원양 운반 외에는 별도 유통 절차가 없기 때문에 수입산에 비해 20~30% 가량 저렴하다.

이에 더해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사전기획을 통해 국내로 운반하는 킹 블랙타이거새우 원양산 5톤을 대량 매입해 가격을 한번 더 낮췄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블랙타이거새우(10마리·말레이시아산)를 1만800원에, 흰다리새우(40마리·말레이시아산)는 9960원에 판매한다.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을 앞두고 인기 레저·휴양시설 오션월드 제휴 상품도 국민가격으로 선보인다. 워터파크 이용권 3매를 7만5000원(6월 30일까지 사용가능)과 9만9000원(11월 30일까지·성수기 사용가능)에 판매하며, 객실숙박권 1박+오션월드 이용권 2매+오션월드 50% 할인권 1매(2인)를 12만9000원에 판매한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18인치 어메이징 피자도 1일부터 8일까지 9900원에 선보인다. 불필요한 토핑들을 제외하고 치즈(99% 자연치즈), 베이컨, 스모크 햄, 양송이로만 토핑을 단순화해 피자 본연의 맛을 살렸다.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어메이징 양념 돈까스'도 100g당 990원에 판매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