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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tv "게임플레이·브이로그 채널이 대세"

최종수정 2019.04.24 10:52 기사입력 2019.04.24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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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tv "게임플레이·브이로그 채널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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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CJ ENM의 '다이아 티비'가 파트너 창작자 1400개 팀의 채널을 30가지 유형으로 분석한 결과, 게임플레이를 다루는 창작자 채널이 16.8%(235개 팀)로 가장 많았다고 24일 밝혔다.


게임플레이에 이어 일상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Vlog)가 10.5%(141개 팀)로 2위에 올랐다. K-POP 댄스 등을 다루는 채널 8.3%(117개 팀), 예능 7.6%(106개 팀),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분야가 6.7%(94개 팀)로 뒤를 이었다.

개별 채널당 구독자 수가 많은 분야는 글로벌 시청 비중이 높은 키즈 및 음악 관련 장르로 나타났다. 이를 세분화 하면 색감과 그래픽이 강조된 애니메이션 분야는 평균 119만명이 구독해 1위에 올랐다. 평균 102만 명이 구독한 키즈상황극이 2위, 평균 47만명이 구독하는 댄스 채널은 3위로 분석됐다. 오진세 CJ ENM 다이아 티비 MCN사업국장은 "최근에는 뷰티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등 초월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와 컨버전스 등이 더욱 활발해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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