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협, '쑤닝그룹 통한 中 진출 설명회' 개최…쑤닝 유통체인 활용 기회

최종수정 2019.04.24 11:00 기사입력 2019.04.24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24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국 유통체인 쑤닝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중국 전체 민영기업 2위 쑤닝그룹이 운영하는 쑤닝이꺼우(쑤닝닷컴)는 전 세계에 3억7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오프라인 매장인 쑤닝이꺼우 종합매장, 편의점 쑤닝샤오뎬, 유아용품 매장 쑤닝레드베이비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도 1만여 개에 달한다.

쑤닝 한국대표처의 오기석 대표는 "한국 제품은 기능, 디자인, 품질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 가전, 뷰티, 홈리빙 분야의 우수 기업들을 많이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다. 쑤닝은 올 하반기 내로 한국 사무소를 열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오는 6월 한국 기업 30여곳과 함께 중국 난징에 위치한 쑤닝그룹 본사를 방문, 소싱 담당자들과 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조학희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교역은 전년보다 33% 증가했다"며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중국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할 때 쑤닝그룹과의 협력은 우리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