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언주, 바른미래 탈당 선언…패스트트랙 추인 반발(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패스트트랙 합의안, 수적 횡포 속에 가결…돌이킬 수 없는 죄악"
"보수 야권 대통합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임춘한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23일 탈당을 선언했다. 선거제·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패스트트랙 추인이 기폭제가 됐지만 그 간 당 내 이념 차이가 컸던 만큼 예견된 수순이라는 분석이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로 바른미래당을 탈당한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합의안 처리가 지도부의 수적 횡포 속에 가결됐다. 돌이킬 수 없는 정치·역사적 죄악을 저지르고 말았다"며 탈당 이유를 밝혔다.


이 의원은 "당원권 정지라는 지도부의 꼼수로 인해 12대 11이라는 표결 결과가 나온데 대해 참담한 분노를 느낀다"며 "이를 막아내지 못한데 대해 국민들에게 너무나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애초에 공수처 법안과 비례확대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안으로 합의한 것부터가 어불성설"이라며 "공수처 법안은 세계 유례가 없는 법으로서 '반대파 숙청법'"이라고 날을 세웠다. 선거법 처리에 대해서도 "게임의 룰로서 주요 정당들 사이 합의해 처리하는 것이 전통"이라며 "다수당이 배제된 채 2중대, 3중대들과 함께 작당해 처리한다는 것은 의회 폭거"라고 주장했다. 이는 한국당의 입장과 일맥상통한다.

이 의원은 "바른미래당이 민주당 2중대, 3중대로 전락하고 있는 것을 비판한 것을 빌미로 손학규 지도부가 나를 징계할 때부터 탈당을 결심했지만 패스트트랙을 저지하기 위해 그 모든 수모를 감내해왔다"며 "이제 더이상 당에 남을 이유가 없다. 여기까지가 내 소임"이라고 밝혔다.


그는 바른미래당을 떠나며 "이제 누구도 바른미래당에서 미래를 찾는 사람은 없다"고 냉소를 퍼부었다. 이 의원은 "창당 1년이 넘었어도 자신들이 보수인지, 진보인지 밝히지 못할 만큼 혼돈의 정체성으로 갈짓자 행보 만을 일관하며 국민들의 정치환멸과 냉소만을 증폭시켜 왔을 뿐"이라며 "지도부가 교체된 들 당의 현 상태가 환골탈태될 것으로 기대할 사람도 없다"고 힐난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 보수야권 대통합의 한 길에 내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그는 "신보수의 길을 개척하고자 한다. 무엇보다 민생을 도탄에 빠트리고 대한민국을 내부로부터 붕괴시키는 문재인 정부의 폭거를 저지하는 것에 내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내년 총선은 반드시 헌법가치 수호세력들이 단일대오 돼야 하며 어떤 분열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제1야당인 한국당, 바른미래당 내 보수세력 만 아니라, 과거 정권에 실망해 바깥에서 구경하고 있던 세력들 모두 이제는 함께 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냈다.


그러면서 "보수는 이제 혁신이 없으면 죽음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새로운 비전을 보여줘야 한다"며 "신보수주의는 국가주의, 권위주의 기득권 생활에 중독된 구보수와는 다른 길을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정치 세대교체 역시 보수 혁신의 주요 과제"라며 "이제 산업화, 민주화 세대는 더이상 노욕을 부리지 말고 미래세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용퇴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광야에 선 한마리 야수와 같은 심정으로 보수대통합과 보수혁신이라는 국민의 절대적 명령을 쫓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