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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부터 펫팸족, 낚시광까지" 소비자 니즈 알아야 산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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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반려견 전용 의류라인 '피즈 크루'
삼성물산패션부문, 장애인 비즈니스 캐주얼 '하티스트'
아웃도어업계, 낚시 애호가 위한 '피싱 전문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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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패션업계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특화 의류 라인들이 줄줄이 생겨나고 있다. 당초 비주류로 여겨졌던 장애인용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나 '펫팸족(애완동물과 가족의 합성어)', 낚시 애호가들을 타깃으로 한 전용 라인들이 대표적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이날 '위 러브 피즈'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반려견 의류라인 '피즈 크루'를 새롭게 론칭했다. 헤지스의 피즈 크루 라인은 한 팀을 뜻하는 '크루'의 의미처럼 주인과 반려동물이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됐다. 헤지스를 상징하는 사냥개 잉글리시 포인터를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형상화한 피즈 라인의 특징을 크루 라인에도 과감하게 적용해 총 4가지 스타일, 12가지의 색상,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한다.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패밀리룩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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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패션부문은 이달 18일 사회적 가치 창출(CSV) 프로젝트 일환으로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를 선보였다. 하티스트는 우리가 사는 세상에 귀 기울이고(HEAR), 따뜻한 마음(HEART)을 가진 아티스트(ARTIST)들이 모여 즐거운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다. 255만명에 이르는 국내 장애인 중 경제활동을 하는 장애인이 95만명에 달하지만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고 니즈를 충족시켜줄 의류 브랜드가 없다는 데 착안했다. 패션 대기업 중에선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하티스트는 패션 전문가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협업한 결과물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수백회의 착용 테스트도 진행됐다. 봄·여름 시즌 남녀 총 27가지 스타일의 재킷, 블라우스, 티셔츠, 바지, 스커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휠체어 장애인의 활동 특성을 고려한 디테일이 가미된 비즈니스 캐주얼이 대표 아이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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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업계에서도 낚시를 취미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피싱웨어라 불리는 전용 라인을 내놓고 있다. K2는 이달 9일 전문 낚시웨어인 '피싱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피싱 베스트와 카고 팬츠, 그래픽 티셔츠, 방수 자켓 등 의류 제품군과 피싱 슬링백, 피싱 모자, 피싱 장갑 등 용품으로 구성됐다. 컬럼비아 역시 낚시 전용 라인 'PFG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마모트 역시 최근 낚시 조끼를 연상하게 하는 포켓이 많이 달린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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