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오프 최저가 도전"…롯데마트의 극한선언, '극한가격'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오프 최저가 도전"…롯데마트의 극한선언, '극한가격' 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창립 21주년을 맞아 '극한도전' 행사를 진행중인 롯데마트가 가격에 초점을 둔 ‘극한가격’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경쟁사보다 저렴한 온·오프라인 최저가 선언이다.


이에따라 롯데마트는 18일부터 5월1일까지 2주간 총 16개의 품목에 대해 최저가 정책을 고수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 21주년과 롯데 7개 쇼핑몰의 통합앱인 ‘롯데ON’의 탄생을 기념하고자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범위를 정했다.

품목은 롯데마트에서 시즌에 적합한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들로 선정했다. 최저가 상품은 1주일 단위로 각 8개씩 선보이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대형마트 E사 온라인몰, 온라인은 C사와의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된다. 18일부터 24일까지 1주일간 진행하는 최저가 상품은 15일 오후 17시를 가격 비교를 통해 정했다.


행사 둘째날인 19일부터는 매일 오전 9시 기준, 오프라인 E사, 온라인C사에서 각 비교 상품들의 단위당 가격비교를 통해 하루에 한번 최저가로 가격을 변경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팔도 비빔면(5입)’이 3530원, ‘비트 액체 진드기 세제(각 3L, 일반/드럼)’이 각 6800원, ‘롯데푸드 라퀴진 베이컨(120gx2)’이 5980원이다.


롯데마트 측은 최근 경기불황과 소비 침체가 이어지면서 2010년초반 뜨거웠던 가격 경쟁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시 유통업체들은 가격이라는 고객 소구점에 초점을 맞춰 초저가 경쟁을 진행했고 이후에는 병행수입 및 PB상품을 필두로 차별화 상품, 단독 상품을 출시해 고객 대상 마케팅을 펼쳤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행사는 시즌에 적합한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최저가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가격 할인을 통해 소비자물가 안정에 기여할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