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물류플랫폼 고도화…IT인력 확 늘릴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올해 IT 엔지니어 인력을 10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회사 성장에 발맞춰 IT 인력 충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유 대표는 "물류 플랫폼 고도화 등 높은 수준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IT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IT 종합물류업체다. 현재 본사 직원 180명 중에 70명 정도가 엔지니어다. 유 대표는 "우리가 구축한 기술력과 데이터 기반 IT 종합물류 플랫폼을 글로벌화시킬 수 있다면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일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업체는 IT 종합물류 플랫폼 개발은 물론 '녹색'을 상징색으로 하는 깔끔한 유니폼과 물품 등의 브랜딩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부릉'이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륜차(오토바이)와 사륜차(트럭)를 활용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릉 브랜드로 활동 중인 배달 라이더 수는 2만명을 넘어섰다.


유 대표는 1982년생으로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 금융경제학ㆍ수학을 전공했다. 귀국한 이후 2013년 배달대행 서비스 회사를 설립하고, '세상에서 가장 정당한 1원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기존 이륜차 종사자들의 근무 환경을 바꾸는 '부릉 스테이션'과 '부릉 어워드' '주유권 지급 프로모션' 등을 도입해 차별성을 꾀했다.

유 대표는 "기존 이륜차 배송기사들은 정해진 휴식 공간도 없이 길거리에서 휴식을 취하고, 비가 오는 날이나 여름 폭염 및 겨울 한파 시기에는 근무 환경이 더욱 더 어려웠다"며 "전국 단위로 구축된 부릉 스테이션들은 기사들의 쉼터이자 물류 거점"이라고 말했다.


또 "부릉 라이더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시상식을 개최해 수상자에게 고급 오토바이 등의 상품을 전달하고, 오더 건수 및 출근 일수에 따라 자유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생 노력 등으로 배송기사들과 상점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매출액은 창업 이듬해 1억7000만원에서 2016년 55억700만원, 2018년 731억4600만원으로 크게 늘었다. 거래액은 같은 기간 4억600만원, 158억2600만원, 3950억4900만원으로 급증했다.


유 대표는 청년창업가로 경영 능력과 일자리 창출 성과 등을 인정받아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청년 스마트 일자리 선포식'에 발표자로 초청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ㆍ중소기업계, 청년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유 대표는 "고객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10년, 20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간 및 행복한 일자리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