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G개막] KT 5G개통 시작.. 일반 가입자 "가장 합리적 요금제 매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G개막] KT 5G개통 시작.. 일반 가입자 "가장 합리적 요금제 매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를 갖고 있어서 가입하게 됐다”


KT 는 5일 오전 7시 강남역 인근에 ON식당을 개관하고 삼성전자 의 갤럭시S10 5G 공식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자리에 참석해 경품 1등에 당첨된 오원창 씨는 “게임 개발자로서 평소 5G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KT 는 5G 요금제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도입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프로모션 형태로 데이터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요금제로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 제공하는 건 KT 가 유일하다.


KT 는 월 8만원 요금(슈퍼플랜 베이직)부터 데이터 무제한 혜택을 준다. 베이직은 해외 로밍데이터도 최대 100Kbps(초당 킬로비트)의 속도로 무제한 제공한다.


상위 요금제인 슈퍼플랜 스페셜과 프리미엄은 월 요금이 각각 10만원, 13만원으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과 월 최대 8만8000원 상당의 VVIP 멤버십을 준다. 또 4500원 상당의 단말 분실파손 보험(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이중 프리미엄은 해외에서 최대 3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로 로밍데이터가 무제한 제공된다. 3Mbps는 HD급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속도다.

[5G개막] KT 5G개통 시작.. 일반 가입자 "가장 합리적 요금제 매료" 원본보기 아이콘


오 씨는 갤S10 5G에 대해 “넓은 화면과 강력한 카메라에 매료돼 KT 슈퍼찬스를 활용해 구입했다”고 밝혔다. 슈퍼찬스는 삼성전자 의 LTE 최신 폰인 갤럭시S10을 갤S10 5G로 교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역시 KT 가 이통 3사 최초로 도입한 제도다.

오씨는 이날 경품으로 최신형 삼성전자 노트북 Pen S과 1년뒤 최신형 스마트폰으로 갈아탈 수 있는 슈퍼체인지 혜택을 받았다.


KT 는 이 외에도 참가자들에게 삼성전자 와이드 모니터, 삼성전자 라이언 스마트 빔, 삼성 갤럭시 워치(46mm),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1일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행사현장에서 개통한 50명 전원에게는 마블 공기청정기, ON식당 외식 초대권 등을 증정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전무는 "그간 KT 는 최고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했다"며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S10 5G와 KT 의 초능력서비스가 결합해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KT 는 출시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KT 매장 및 온라인 공식 판매채널인 KT 샵에서 갤S10 5G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ON식당은 KT 가 차별화된 요금제를 알리기 위해 게릴라성으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다. KT 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5G 데이터 완전무제한 요금제를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