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완도군, 외딴섬 찾아 종합자원봉사활동 펼쳐 ‘훈훈’

최종수정 2019.03.22 21:50 기사입력 2019.03.22 21:50

댓글쓰기

전기 안전점검, 보일러 수리, 미용, 의료 봉사 활동 실시

완도군, 외딴섬 찾아 종합자원봉사활동 펼쳐 ‘훈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20일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완도군을 만들고자 소안면 당사도를 시작으로 종합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종합자원봉사 활동은 분야별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집마다 전기 안전 점검과 오래돼 낡은 보일러를 수리해주고 경로당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과, 한방 침, 치과 진료 등 의료봉사 등을 실시했다.

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양곡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하반신 장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바쁘고 어려운 여건인데도 찾아와 장수 사진 촬영과 파마, 집 안 청소를 해줘 고맙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완도군 관계자는 “매년 200호 미만의 27개 외딴섬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외딴섬 종합자원봉사 활동은 생업을 포기하면서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봉사자들이 있기에 가능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재능 기부에 동참한 봉사자들에게 연말 우수 봉사자를 선정해 표창과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재능기부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해서 외딴섬 자원봉사를 해 나갈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