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예산담당자 역량강화 협의회’ 실시

최종수정 2019.03.08 10:29 기사입력 2019.03.08 10:29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예산담당자 역량강화 협의회’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7일과 8일 전남국제교육원에서 직속 기관과 교육지원청 예산업무담당자 등 20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혁신 조기 안착 지원을 위한 ‘2019년 예산담당자 역량 강화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민선 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 출범 2년 째를 맞아 학생 중심 교육개혁, 학교 혁신을 본격 추진하는 과정에 예산의 적기 지원과 효율적 재정운영 필요성 강조를 위해 실시했다.


서울교대 오범호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된 협의회는 2018년 교육재정실태조사 결과 및 제도개선 사항을 안내하고, 이월제도 및 2019년도 조기집행 추진 방안,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개선사항 등을 협의했고, 지방교육재정의 제도 개관과 세입·세출 구조 및 특징 등 지방교육재정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수 행정국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방교육재정 효율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담당자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공정하고 투명한 집행이 학교혁신의 성공적인 안착과 청렴 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