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난임부부 한방으로 임신 돕는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이달부터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 시행...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 난임관련 한방지원 조례 제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 내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 지원을 위해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을 펼친다.


구는 한의약 난임 치료지원이 정부 지원에서 배제돼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난임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서울특별시 강서구 한방난임치료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달부터 시행하는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은 평소 몸이 차거나 열이 많은 경우와 같이 체질별로 다른 난임 원인을 찾아 한약 복용과 침구 치료 등 한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난임부부의 건강증진과 생활의 질을 개선해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기간은 3월15일부터 4월15일까지이며, 강서구에 주소지를 둔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만 44세 이하의 난임부부가 지원대상이다.

난임부부 한방으로 임신 돕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원신청자에 대해 혈액, 소변 검사 등 임상검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의 심사 후 최종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자는 여성의 경우는 4개월, 남성은 2개월간 지정된 한의원에서 한방난임 치료지원을 받게 되며, 2개월간 치료 경과에 따른 관찰치료도 진행한다.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난임부부는 지원신청서 및 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강서구보건소 3층 건강관리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난임으로 고통 받고 있는 가정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저출산 시대를 대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건강관리과(2600-580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