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산강유역환경청, 2019년 비점오염원 지도·점검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산강유역환경청, 2019년 비점오염원 지도·점검 실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은 영산강·섬진강수계 수질오염 개선 및 녹조발생 예방을 위해 오는 3월부터 비점오염원 설치신고사업장 총 292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년을 기준으로 비점오염원은 영산강 수계 BOD 배출부하량의 71%, T-P 배출부하량의 79%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관내 비점오염원 설치신고사업장은 2006년 15개소에서 2018년도 말 기준 292개소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비점오염원 관리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비점오염저감시설의 적정 운영·관리를 유도해 공공수역 수질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지도·점검은 올해 11월 말까지 계속된다. 오는 3월부터는 비점오염 관리 취약시기인 해빙기 대비 수시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비점오염원 저감계획 이행 및 저감시설의 적정 관리·운영 여부와 변경신고 이행 여부를 중점적으로 들여다 볼 예정이다.


최근 3년간 적정 관리가 이뤄진 사업장은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그 외 관리가 필요한 사업장은 집중 현장점검을 실시해 지도·점검의 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또한 연중 지도·점검 시 설치신고사업장의 관리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비점오염원 관리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영세사업장의 시설 유지관리와 퇴적물 제거방법 등에 관한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원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올해 실시할 지도·점검과 기술지원이 비점오염원 설치신고사업장의 비점오염 저감시설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영산강 수질 오염 개선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