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물리치료실 갖춘 어르신 전용 임대주택 1000가구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물리치료실 갖춘 어르신 전용 임대주택 1000가구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국토교통부는 30일 서울 서초동 대한건축사협회에서 '고령자복지주택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와 사업시행자를 모집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고령자복지주택은 독거노인 등 어르신들이 집에서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택과 복지시설을 복합건설하는 공공 임대주택이다. 저층부에 고령자를 위한 사회복지시설과 상층부에 임대주택이 설치된 임대주택으로, 올해 10개 지구에서 1000호 이상 추진할 계획이다. 주택은 문턱을 제거하고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세면대 등 설계를 적용한다.

정부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정부재정과 민간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고령자용 영구임대주택인 공공실버주택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부터는 2017년 11월29일 마련한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 고령자 복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정부가 사회복지시설 건설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지자체 등이 희망하는 경우 고령자용 영구임대주택과 함께 국민임대?행복주택도 함께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부지는 유휴 국공유지, 기존 공공임대주택단지 내 유휴부지 및 신규 공공임대주택단지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각 지자체·LH·지방공사는 원하는 임대주택의 유형과 호수, 재원분담 방안, 사회복지시설 관리?운영계획안 등을 포함한 제안서를 작성해 오는 3월18~29일 제출하면 된다.


이 후 국토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현장 조사 결과 및 입지 적정성, 수요 타당성 등을 종합 평가해 4월 말까지 사업 대상자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