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남구 '구인기업 초대의 날' 개최

최종수정 2019.01.29 07:42 기사입력 2019.01.29 07:42

댓글쓰기

31일 개최, 매월 셋째 주 목요일 구청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소규모 구인기업 초대 현장면접 진행

강남구 '구인기업 초대의 날'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31일 오후 2시 구청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구인기업 초대의 날’을 개최한다.


행사는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내 기업을 직접 초대해 구직자와의 1대1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자리로 다음 달부터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개최, 평균 2~3개 기업과 구직자 30여명이 참여한다.


구는 취업 희망자에게 구직활동서를 제공, 현장에서 구직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3개월간 전문직업상담사를 통해 취업을 알선한다.


취업 후에도 경력관리, 갈등상담, 재취업연계 등 사후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구직 희망자는 강남구 누리집(http://gangnam.go.kr/jobfair/)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와 구직표를 작성해 기업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문의는 구청 일자리지원센터(☎3423-5585~8)로 하면 된다.


이정헌 일자리정책과장은 “지난해 6번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39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면서 “올해는 소규모 구인구직 행사도 개최해 구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품격 도시’ 강남에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