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모게요' 정식 오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모게요' 정식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가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모게요(mogEYo)’앱을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모게요’ 앱은 뷰티 관련 상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면서 뷰티 관련 상품의 구매도 가능한 통합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이다.

모게요의 핵심 타깃은 15세에서 25세다. 모게요의 어원도 너무 좋아서 혼자만 알기 아까울 때,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을 때 10대가 쓰는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의 줄임말이다. 이에, 롯데e커머스는 10~20대의 의견을 반영해 모게요 앱의 UI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앱을 통해 10~20대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온라인 신생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모게요 앱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SNS 기능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의 기능만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모게요 앱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사진과 영상으로 게시물을 작성해 뷰티 상품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앱을 실행하고 몇 번의 터치만으로 선호하는 뷰티 상품을 찾거나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모게요의 핵심 서비스는 앱 사용자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궁금해요’ 서비스다.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궁금해요’ 서비스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자신이 선호하는 뷰티 관련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은 게시물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롯데e커머스는 모게요 앱을 통해 뷰티 관련 상품에 대해 편리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팔로잉’ 기능과 ‘셀럽’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셀럽’이 되면 매월 메인 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며, 앱 내에서 사용 및 공유가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류장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모게요앱 총괄팀장은 “뷰티 상품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뷰티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