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최종수정 2019.01.10 08:43 기사입력 2019.01.10 08:43

댓글쓰기

종로구, 비전위원회 주도로 2019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펼쳐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19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를 펼쳐 사회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쓴다.
이번 실천운동은 타인에 대한 따뜻한 공감과 이해,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자는 종로구 비전위원회(위원장 정명호) 제안으로 마련됐다.

단순히 ‘뒷담화를 하지 말자’는 게 아니라,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고치고 삶을 바라보는 방식 또한 긍정적으로 풀어나가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종로구 비전위원회는 지난해 전체회의를 열고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선포식을 개최, 올 1월 홍보스티커를 제작, 지역 주민들에게 배부,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하는 무능력이 어떻게 역사적 비극으로 이어지는지를 다룬 적 있다”면서 “타인에 대해 공감하지 않고, 배려하지 않고, 이간질하거나 혐오했을 때, 사회는 경직돼 주변의 비극적인 일에 눈을 감았다. 그렇다면 이제는 우리 사회가 현재 어떤 모습인지 돌아봐야 할 때는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생활실천운동을 통해 개개인 공감능력이 활성화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 개인의 건강과 사회적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는 건강도시 종로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전했다.

구는 공용차량 및 각종 게시판에 생활실천운동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 주민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