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각효과社 자이언트스텝, 국내 최초 美디즈니,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각효과社 자이언트스텝, 국내 최초 美디즈니,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올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시각효과(VFX) 기술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이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영상 콘텐츠 제작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2016년 10월 국내 VFX 기업으로는 최초로 월트디즈니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의 적격 협력사(Compliant Vendor)가 됐다.

디즈니는 영상 구현 기술과 보안에 강점을 보인 자이언트스텝에 높은 점수를 주고 한국 파트너사로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OTT(Over the top) 플랫폼 넷플릭스(Netflix)의 기술 테스트를 통과했고, 폭스(FOX), 프롤로그(Prologue) 등 미국의 톱 클래스 콘텐츠 제작 기업과도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미국 시장에 발을 넓혔다.
이밖에도 영국의 사운드 스튜디오인 박스 오브 토이즈(BXFTYS), 일본의 티와이오(TYO), 중국 인사이트(INSIGHT)와도 다방면에서 협업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인 미국의 디즈니와 세계 최대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를 동시에 파트너로 두고 있는 국내 기업은 자이언트스텝이 최초"라며 "한국의 VFX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호적인 환경 속에서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우리나라 대표 VFX 기술 전문 기업으로 광고 부문에서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성장한 기업이다. 회사 측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넷마블 등과 오랜 기간 우호적인 관계 유지하면서 매년 약 500편의 국내외 TV 광고 및 뉴미디어 분야 영상물, 영화 부문의 특수효과를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