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입장권 판매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입장권 1호 구매자는 ‘고씨광주전남종문회’

'고씨광주전남종문회' 회원 10여명이 조직위를 찾아 500만원 상당의 개회식 입장권을 구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씨광주전남종문회' 회원 10여명이 조직위를 찾아 500만원 상당의 개회식 입장권을 구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을 포함한 6개 종목 90세션(경기)에 대한 입장권 판매를 2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날 오후 2시 온라인 입장권 판매 개시와 함께 1호 입장권 구매 행사를 개최했다.

1호 입장권의 주인공은 충렬공 제봉 고경명 후손 등을 포함한 ‘고씨광주전남종문회’ 10여 명으로 이들은 이날 조직위를 찾아 500만 원 상당의 개회식 입장권을 구매했다.

종문회 회장인 고정주 씨는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앞장서서 나라를 지켰던 선조의 뜻을 잇는 길”이라며 “우리 지역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은 “지역 어른들이 앞장서서 입장권을 구입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계기로 광주광역시와 함께, 온 국민이 참여하고 응원하는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수영대회 입장권은 개회식과 6개 종목별 경기에 총 41만 9000매(89억 4000만 원)가 발행되며, 발행량의 90%이상인 37만매(75억 원)를 판매 목표로 국내에서 80%인 30만매, 해외에서 20%인 7만매를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국민들의 참여확대와 ‘나눔과 배려’ 차원에서 할인대상의 폭을 넓혀 온라인 실시간으로 판매되는 입장권 조기구매 고객에게 최대 15%의 할인혜택을 주고 국가·독립유공자, 5.18국가 유공자, 특수 임무수행자, 장애인(1~6급), 65세 이상 경로자는 50%의 할인, 청소년은 40% 할인적용을 받는다.

또 20인 이상 단체는 개회식 10%, 일반경기 30% 할인을 받아 대회를 관람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