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들, 온라인 쇼핑으로 추석 후유증 해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여성들이 추석 연휴 후유증을 온라인 쇼핑으로 풀고 있다.

13일 온라인 쇼핑몰 G9가 추석 연휴 직후 30~60대 여성 고객의 구매 인기 품목을 조사한 결과 e쿠폰, 화장품·향수, 가방·패션잡화 등 '셀프 보상' 성격 품목이 주를 이뤘다.
지난 5~10일 3040 여성 고객 구매가 많았던 품목은 e쿠폰과 화장품·향수, 가방·잡화 등으로 나타났다. e쿠폰 중에서는 영화관람권과 햄버거·베이커리 품목 판매가 가장 많았다. 명절 이후 피부 관리를 위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다. 로드샵 브랜드와 클렌징·필링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6%, 12% 증가했다. 같은 비교 기간 스피루리나, 히알루론산 등 미용보조식품 판매도 220% 급증했다.

5060세대 여성 고객은 e쿠폰과 가방·잡화, 화장품·향수, 건강식품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잡화도 선호했다. 가을 패션에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는 스카프가 전년 동기 대비 26% 많이 팔렸다. 패션 양말 판매는 같은 비교 기간 127% 뛰었다.

명절 이후 다이어트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다이어트 식품(73%) 판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 밖에 블라인드(1640%), 방석·쿠션(102%) 등 인테리어 소품과 무선청소기(667%), 진공청소기(60%) 등 생활가전이 인기였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