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온라인 쇼핑몰 G9가 추석 연휴 직후 30~60대 여성 고객의 구매 인기 품목을 조사한 결과 e쿠폰, 화장품·향수, 가방·패션잡화 등 '셀프 보상' 성격 품목이 주를 이뤘다.
5060세대 여성 고객은 e쿠폰과 가방·잡화, 화장품·향수, 건강식품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잡화도 선호했다. 가을 패션에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는 스카프가 전년 동기 대비 26% 많이 팔렸다. 패션 양말 판매는 같은 비교 기간 127% 뛰었다.
명절 이후 다이어트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다이어트 식품(73%) 판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 밖에 블라인드(1640%), 방석·쿠션(102%) 등 인테리어 소품과 무선청소기(667%), 진공청소기(60%) 등 생활가전이 인기였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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