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경기침체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여파로 영업이익이 반토막났다.
에이블씨엔씨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9.7%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1006억원, 당기순이익은 30억원으로 각각 7.21%, 40.96% 급감했다.
또한 장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개선되지 않고있는데다가, 경쟁 브랜드의 지속적인 출현과 헬스앤뷰티스토어(H&B)의 약진도 영향을 미쳤다. 가격경쟁을 위해서 높은 폭의 할인행사를 자주 진행한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한편, 에이블씨엔씨의 창업주인 서영필 미샤 회장은 지난 4월 21일 에이블씨엔씨 보유 지분 29.31% 중 25.5%(1882억원)를 매각하고 경영권도 사모펀드 아이엠엠프라이빗에쿼티에 넘겼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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