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박막례 할머니 출격…"이색 콘텐츠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믹영상, 상황극 영상 접목한 이색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륨' 론칭

롯데홈쇼핑,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박막례 할머니 출격…"이색 콘텐츠 띄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홈쇼핑이 채널 다변화에 맞서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유튜브 스타', '코믹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22일부터 KBS 개그맨 공채 출신인 복현규 쇼호스트가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신상품들을 미리 체험하고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복현규 쇼호스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29일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장어구이', '여신 브러시'를 복현규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상품을 시연하고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그 밖에 방송 중 복볼복 게임 등을 통한 미션 수행으로 재미를 더하고, 시즌별로 '여름특집 수영장 방송', '납량특집 폐가 방송' 등 특별방송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4일부터는 71세 뷰티 유튜브 스타로 유명한 '박막례 할머니'가 직접 출연하는 '막례쑈'를 진행하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와 연계한 이색적인 상품시연 영상으로, 롯데홈쇼핑 단독 상품들을 할머니가 직접 사용하며 직설적이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솔직한 평가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독특한 화장법, 스탭들과 옥신각신하는 모습 등을 여과 없이 전하며 '막례쑈'는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130만 뷰 이상을 돌파하며 2030 젊은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밖에 롯데홈쇼핑 앱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코믹영상, 상황극 등 재미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이색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룸'을 선보이고 있다. 매주 시즌·테마 별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3~6개씩 소개하고, 상품에 대한 특징, 포인트, 일상 속에서 활용되는 모습, 사용법 등을 30초 분량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선보인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컨텐츠부문장은 "최근 TV홈쇼핑이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이색 콘텐츠 개발, 채널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