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후 6주간 연령대별 남녀 고객의 체크카드 발급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 중 여성 비중이 평균 40.1%로 나타났다. 이는 30대(28.4%)와 40대(25.3%), 50대(21.5%), 60대 이상(18.0%)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다.
케이뱅크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는 5월 31일까지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 연말까지 월 최대 3%의 포인트 적립(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캐시백형은 KT 통신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 납부하면 사용실적 구간에 따라 24개월간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직장인 김민지씨(27세)는 “체크카드는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한데다 연말정산에서도 세제혜택이 높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주거래 카드로 사용 중”이라고 말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2종 모두 GS리테일의 POP 서비스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GS25 및 GS수퍼마켓 이용 시 GS&POINT 적립과 현장할인 등의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혜택들이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전파되면서 강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 여성고객에게 어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케이뱅크의 누적 가입자 중 여성고객 비중도 오픈 초기 20% 초반이었던 데 반해 5월 현재는 10%포인트 가량 증가하면서 여성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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