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전년대비 19% 감소했고, 영업적자는 지속됐다. 당기순손실은 4842억원으로 전년(6270억원) 대비 손실폭은 축소됐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말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자본잠식 탈피가 유력하다"면서 "자본잠식 상태를 벗어나면서 이달 중 코스피 관리종목 지정에서 해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강도 높은 자구안 이행 등으로 부채비율이 2015년 말 2007%에서 지난해 말 기준 349%로 1658%포인트 개선됐다.
한국선박해양은 현대상선이 보유한 컨테이너선 10척을 시장가격인 1500억원에 매입하고, 장부가(8500억원)와의 차액(7000억원)만큼을 전환사채(CB) 인수와 유상증자 참여로 지원한다.
6000억원은 전환사채(CB)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나머지 1000억원은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현대상선은 "부채비율 400% 이하로 선박신조지원 프로그램 활용에는 지장이 없을 것"이라면서 "다만 업황 악화에 따른 선박손상평가액 반영으로 당기순손실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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