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쿠폰은 보상 구성에 따라 '노멀'과 '레전드'로 나뉘는데, '루팅'에서 제공하는 '오락실신야구' 동영상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레전드' 당첨 확률이 상승한다.
플랜비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오락실신야구’는 1988년 출시된 일본 아케이드게임 ‘스타디움 히어로’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원스토어에 이어 지난 17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추가로 출시됐다. 기본적으로 관전형 매니지먼트 게임이지만, 과거 오락실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만큼 직접 타자가 되어 공을 칠 수 있는 '아케이드 모드'와 수많은 선수들과 아이템을 조합해 나만의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기능 등 유저가 직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이 함께 구현되어 있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특화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적인 사전예약 어플과는 달리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 간의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누적 일자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