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번가, 송중기 앞세워 태국 오픈마켓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터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이어 4번째 글로벌 도전
11번가 운영 노하우 '쇼킹딜' 통해 태국 시장 안착
배우 송중기·태국 여배우 뮤 니따 광고모델

11번가, 송중기 앞세워 태국 오픈마켓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오픈마켓 11번가가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 터키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은 4번째 글로벌 시장이다.

SK플래닛은 태국에서 오픈마켓 ‘11street(일레븐스트리트)'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태국은 인구 약 6800만명에 연평균 5.5%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지난해 15억8000달러(약 1조8114억원)에서 2020년 약 40억달러(약4조5860억원)까지 매년 평균 20% 이상의 성장률로 급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체 이커머스내 모바일 비중은 2016년 28%에서 2020년 45%까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분석되며 모바일 성장잠재력이 큰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태국11번가는 국내11번가의 국내 경영 노하우를 토대로 현지 업체에서는 볼 수 없던 모바일 쇼핑 환경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패션과 가전, 마트, 레저 등 8개 카테고리 내 300만여개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고, 국내 11번가 운영 노하우를 살린 큐레이션 코너 ‘쇼킹딜’을 통해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현지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360도 뷰’ 기능을 도입해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어떤 제품이든 360도로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구현, 소비자 편익을 높였다.

9000명에 달하는 현지 셀러(판매자)들을 위한 무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태국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셀러 오피스’를 만들어 주문현황 및 판매정산내역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방콕 도심내에 셀러 전용 원스탑 서비스 센터인 ‘셀러 캠퍼스’를 마련해 실질적인 판매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스튜디오 촬영서비스, 쾌적한 미팅룸 공간 등을 지원한다. SK플래닛은 올해 안에 방콕 도심 내 2개의 셀러 캠퍼스를 추가로 만들고, 현지 유수의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 추진 및 결제 편의성 강화해 태국시장에서 조기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태국에는 ‘라자다’와 ‘아이트루마트‘, ‘위러브쇼핑' 등 현지 사업자들이 경쟁 중이다.
한류마케팅도 적극 활용한다. 공식모델로 동남아시아 대표 한류스타 송중기를 앞세워 태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매일 수백만 방콕 사람들이 오가는 시암과 프롬퐁 등 주요 번화가에 래핑광고 설치 등 TVCF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빠른 시일 내 시장 내 인지도와 유입률을 높일 예정이다.

전홍철 태국11번가 대표는 "11번가가 이커머스 잠재력이 높은 태국 시장을 적극 공략해 쇼핑한류를 전파하는 국내 이커머스 업체 선두주자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SK플래닛은 2013년 터키(n11.com)를 시작으로, 이듬해 인도네시아( elevenia, 일레브니아), 2015년 말레이시아(11street, 일레븐스트리트)에 진출했다. 지난해 거래액 기준 터키시장에서는 1위자리를 차지했다.

한편, SK플래닛은 이날 오후 4시(현지시간)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공식모델 송중기와 태국 여배우 뮤 니따와 함께 '11street'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 통감…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