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ㆍ철분제, 영양제 선택 도와줄 정보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산부 철분영양제

임산부 철분영양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임산부의 필수 영양소로 추천되는 것이 엽산과 철분이다. 임신 초기에는 임산부의 엽산 섭취가 중요하다면 임신 중기부터는 철분을 신경 써서 챙겨야 한다. 다른 영양소에 비해 엽산과 철분은 반드시 영양제로 챙길 것이 권장되는데, 그렇다면 엽산ㆍ철분영양제는 정확히 언제부터,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 것일까?

◇ 엽산 = 임산부에게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으로 인한 선천성 기형아를 출산할 위험이 높아지고, 유산ㆍ조산 확률도 증가한다. 엽산은 녹황색 채소 등의 음식에 많이 함유돼 있지만 보관과 조리 과정을 거치면서 많이 파괴되기 때문에 임산부는 엽산제를 통해 엽산을 보충할 것이 추천된다.
가장 이상적인 엽산제 복용기간은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17주까지다. 특히 태아의 신경관 형성이 임산부가 임신 사실을 인지하기 전에 이루어지는 만큼 임신을 준비 중이라면 임신 전 엽산 복용시기에도 엽산제를 챙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엽산제를 복용할 때는 비타민C나 비타민B12 등을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 철분 = 임신 중기가 되면 태아가 자라면서 모체의 혈류량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이 때 철분이 부족하면 임신성 빈혈이 생긴다. 임산부가 빈혈에 걸릴 경우 어지럼증,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체력이 쉽게 떨어진다. 출산 시 수혈의 위험성이 커지는 것은 물론 출산 후 산후 회복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식품 속 철분은 흡수율이 20% 정도로 낮기 때문에 임산부는 철분영양제를 통해 철분을 보충해야 한다. 철분제는 임신 12주부터 출산 후까지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동물성 철분인 헴철보다는 비동물성 철분인 비헴철을 섭취해야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더불어 비타민CㆍD는 철분 흡수를 돕기 때문에 철분제 섭취 시 귤, 오렌지 등을 이용해 천연비타민C를 섭취하길 추천한다.
◇ 엽산, 철분 등 종합비타민제 선택 TIP

임산부 엽산ㆍ철분 영양제로 추천되는 것은 100% 천연 원료 비타민이다. 자연물에서 그 원료를 추출하는 천연 원료 엽산제, 철분제 등의 멀티비타민은 화학물질 없는 종합비타민으로써 체내 대사율 측면에서 추천할 만하다.

또한 100% 천연 원료 영양제는 비타민 제조과정에서 생산성 향상이나 제품 안정화를 위해 쓰이는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첨가물까지 일절 없기 때문에 화학물질에 민감한 임산부들이 섭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100% 천연 원료 임산부 멀티비타민제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임산부 선물로도 인기인 엽산제, 철분제는 태아의 건강에 영향이 큰 만큼 영양제 하나를 선택할 때도 꼼꼼한 확인이 필수다”며 “100% 천연 원료 영양제로 임산부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