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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올해 민원처리 잘했다…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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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는 감사원으로부터 '2016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6일 감사패와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2005년부터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조사 처리결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도는 2013년과 2014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현장 중시 행정 ▲도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 ▲사회 각계의 다양한 의견 수렴 등 합리적인 소통과 화합을 중시한 도정운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수원 경기도청과 의정부 경기북부청사를 오가며 '도지사 좀 만납시다' 민원상담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또 도 감사관실은 복지부동과 소극행정으로 인한 기업들의 애로와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사항을 청취, 문제를 해결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컨설팅 감사'를 운영하고 있다. 도 감사관실은 기업애로 컨설팅 감사를 통해 올해 주변인프라 128건, 자금지원 10건, 기술ㆍ경영지원 44건 등 총 201건의 애로사항을 접수해 이중 198건을 처리했다.

도 감사관실은 아울러 수원시 등 11개 시ㆍ군 민원담당공무원 1690명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요령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백맹기 도 감사관은 "올해 중앙부처와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을 통들어 단 두 곳만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의 고충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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