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록히드 마틴도 별 수 없네…트럼프 트윗에 주가 '추풍낙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록히드 마틴의 F-35기가 너무 비싸다며 보잉사에 가격을 문의했다는 트럼프의 트윗.

▲록히드 마틴의 F-35기가 너무 비싸다며 보잉사에 가격을 문의했다는 트럼프의 트윗.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미국 최대 방위산업체인 록히드 마틴 주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트윗 하나에 꺾였다.

22일(현지시간) 록히드 마틴의 주가는 2% 하락, 같은 기간 1% 상승한 경쟁사 보잉과 대조를 이뤘다.
트럼프 당선인의 트위터가 원인이다. 그는 트위터에서 "록히드 마틴의 F-35기는 지나치게 비싸다"며 "이와 비슷한 보잉사의 F-18 슈퍼호넷 가격을 물어봤다"고 밝혔다. 여차하면 록히드 마틴을 버리고 보잉사에게서 전투기를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이다.

CNBC방송은 트럼프의 트윗 하나에 이날 록히드 마틴 시가총액이 12억달러 날아갔다고 설명했다. 트럼프의 트위터는 미국 기업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된 지 오래다. 앞서 트럼프는 대통령 전용기가 비싸다며 보잉사에도 엄포를 놓은 바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