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북부 '장애인 인권센터' 21일 의정부에 문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북부지역 장애인 인권을 책임질 장애인인권센터가 21일 개소했다. 양복완 부지사(오른족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 북부지역 장애인 인권을 책임질 장애인인권센터가 21일 개소했다. 양복완 부지사(오른족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 의정부에 '장애인 인권센터'가 문을 열었다. 경기북부지역에는 14만여 명의 장애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경기도는 21일 경기북부지역 장애인들의 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 민락동 성산타워 3층에 '장애인 인권센터'를 열고 이날부터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200㎡의 사무공간에 센터장 등 4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센터는 장애인 인권 침해 사례에 대한 상담, 현장 조사, 권리구제 방안 마련, 법률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장애인차별금지법 이행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정책들을 제안하는 역할도 한다.

센터는 특히 공무원 대상 장애인 인권 교육, 발달장애인 교안 제작, 장애인 인권 강사 양성과 운영 등 교육사업도 벌인다.

도는 '경기도 장애인 차별 금지 및 인권 보장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13년 11월 수원 인계동에 첫 '장애인 인권센터'를 열었다.
도는 경기북부지역의 장애인 권익보호를 위해 3억7000만원을 투입해 이번에 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도 관계자는 "인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권리이자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앞으로 북부센터가 경기북부 장애인들의 인권 보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에는 지난해 말 기준 51만2882명의 등록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 이중 14만6315명이 경기북부 10개 시ㆍ군에 살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