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서역 SRT 12월 9일 개통, 인근 오피스텔 호재로 작용

최종수정 2016.12.14 11:10 기사입력 2016.12.14 11:10

댓글쓰기

강남지웰파인즈

강남지웰파인즈


제2의 고속철도인 SRT(Super Rapid Train)가 12월 9일 개통했다. 경부선과 호남선을 운영하는 SRT는 수도권의 경우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경기 화성 동탄역과 평택 지제역을 경유한다.

SRT 개통으로 부동산 시장에 다양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RT의 장점이 확산되면서 이와 함께 수서역 일대는 강남구내 최고의 개발계획 중심지로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SRT수서역과 더불어 분당선, 3호선 이용이 가능한 지하철 수서역 인근의 오피스텔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각종 개발호재들도 계속 이어지고 있어 한때 소외되었던 강남 외곽의 오피스텔들도 반사 이익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 외곽은 KTX 수서역 역세권, GTX수서복합환승역, 위례-과천선(전철) 도입, 위례-신사선(전철) 세곡지선 도입 등으로 점차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세곡동의 경우는 밤고개로 확장, 동부간선도로 지하광역화 추진, 제2양재대로 신설, 탄천변 서측도로 신설 등 도로망 개선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져서 이 일대의 오피스텔도 눈여겨볼만 하다.

이렇게 각종 개발이 이어지는 흐름에 맞춰 강남권 오피스텔 임대료도 올 하반기에 평균 10만원 정도 상승했다. 이는 교통호재와 개발호재가 맞물려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강남권의 최대 개발호재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 개발계획 확정과 강남권의 랜드마크 호텔인 역삼동 벨레상스호텔(옛 르네상스호텔)의 재건축 본격화다.
11월 들어서는 이런 교통호재의 수혜를 받는 세곡동에 신규 오피스텔이 속속 분양되고 있다. 강남구 세곡동 587, 588 번지일대에 분양하는 강남지웰파인즈는 지하3층 지상8층 총 135실 규모의 복층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입지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삼성서울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강남스포츠센터도 인접해 있으며 경기여고, 휘문고 등 강남 명문학군과 대치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대모산 및 범바위산, 세곡천, 탄천, 세곡근린공원도 인접하여 친환경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여 인근에 리앤파크 5개단지, 강남지구, 세곡2지구, 위례신도시, 문정유통단지, 문정법조단지, 가락시장, 삼성서울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지웰파인즈에는 강남 최대규모의 영어놀이학교인 소리담 킨더뮤지엄이 들어선다. 이곳은 선시공 후분양으로 진행되는 복층 오피스텔로 내진설계를 적용하였으며 최첨단 빌트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