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시, ‘뿌리산업인의 밤’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6.12.13 17:07 기사입력 2016.12.13 17:07

댓글쓰기

광주시, ‘뿌리산업인의 밤’행사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자동차 산업의 근간…관련업계 상생과 화합 도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사)광주·전남뿌리산업진흥회는 12일 저녁 뿌리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뿌리산업인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윤장현 시장, 장병완 국회의원, 이명숙 뿌리산업진흥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도역사와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뿌리산업진흥회 설립 경과 보고 및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뿌리산업은 최종 제품에 내재돼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을 형성하는 산업분야로 주조, 금형, 용접, 소성가공, 열처리, 표면처리 등으로 국가가 지정한 6대 기초산업을 말한다. 자동차 1대를 생산하는데 뿌리산업의 비중이 90%에 이른다.

광주시는 올해를 뿌리산업 진흥 원년으로 선포하고, 평동산업단지내에 완성금형 공동 물류센터 및 3D 금형설계 지원센터와 북구 첨단에 광주 뿌리기술지원센터를 구축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뿌리산업이 광주 친환경자동차 산업 육성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