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곡면 아이폰 출시 가능…"변화 요구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애플이 갤럭시 엣지와 같은 곡면 아이폰을 내년께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는 애플에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들을 인용해 애플이 더 얇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생산을 확대하고 차별화를 위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보다 더 나은 해상도를 가진 시제품들을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업체들이 요청받는 모델들이 10개가 넘어 곡면화면이 최종 출시되지 않을 수 있지만 내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변화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다는 분석이다.

저널은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OLED 화면을 탑재한 아이폰은 공개될 예정인 여러 모델 중 하나라면서 생산 비용이 높아 제품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들은 최종 가격이 50달러 이상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다.

WSJ은 삼성디스플레이가 현재 스마트폰용 OLED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상기했다. 애플이 공급 다변화를 위해 협력업체를 삼성에서 LG디스플레이나 재팬디스플레이, 샤프 등으로 확대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용 OLED 시장에서는 삼성에 뒤쳐져 있다고 신문은 지적했다.
아직 스마트폰 스크린의 주류로 자리잡지 못한 OLED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이 따르며 해상도 차이나 제품 개발에 드는 시간 등을 고려하면 뚜렷한 이점이 없다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기존 스마트폰들의 판매량이 둔화되고 곡면 스크린과 접는 스마트폰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IHS마르키트는 스마트폰용 OLED 시장이 2018년에는 186억달러까지 커지면서 LCD 시장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