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조해표 해표식용유,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 동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숙한 음악과 위트 있는 슬로건
해표식용유의 브랜드 가치 담아

사조해표 해표식용유,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 동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사조해표는 해표식용유 라디오광고 ‘행복해표 Song’이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매년 각 광고회사에서 엄선한 약 1000여편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광고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사조해표의 ‘행복해표 Song’을 제작한 광고대행사 샴페인의 김영호 대표는 “경쾌하고 친숙한 멜로디와 ‘행복해표 식용유’라는 위트 있는 슬로건이 결합하여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요리의 행복’을 해표 식용유의 가치로 이어질 수 있게 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해표라는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사조해표 마케팅팀은 “튀김, 볶음, 부침, 구이 등 ‘모든 요리가 행복해지는 식용유’라는 메시지를 담아 해표 식용유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 결과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1971년 경남 진해에 국내 최초로 현대식 자동설비의 대규모 식용유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해표’라는 국내 최초의 대두유 브랜드로 식용유를 생산한 사조해표는 소비자들에게 콩기름으로 만든 식용유를 선보이며 국민 식생활 개선에 기여했다.
국민소득 향상과 식생활 개선으로 식용유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제품 공급이 모자라는 현상까지 벌어졌으며, 출시 이후 1997년까지 26년간 평균 시장점유율 70%를 웃돌 만큼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 꾸준한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식용유 부문이 개설 된 이례 단 한번도 1등 자리를 놓치지 않고 2016년까지 17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1971년 출시 이후 2015년까지 약 60억병(500ml 기준) 이상을 판매했으며, 그 동안 판매 된 제품을(가로 7cm) 한 줄로 세우면 지구(4만km)를 10바퀴를 돌 수 있는 수준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