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표식용유의 브랜드 가치 담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사조해표는 해표식용유 라디오광고 ‘행복해표 Song’이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매년 각 광고회사에서 엄선한 약 1000여편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광고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더불어 사조해표 마케팅팀은 “튀김, 볶음, 부침, 구이 등 ‘모든 요리가 행복해지는 식용유’라는 메시지를 담아 해표 식용유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 결과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1971년 경남 진해에 국내 최초로 현대식 자동설비의 대규모 식용유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해표’라는 국내 최초의 대두유 브랜드로 식용유를 생산한 사조해표는 소비자들에게 콩기름으로 만든 식용유를 선보이며 국민 식생활 개선에 기여했다.
이후 꾸준한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식용유 부문이 개설 된 이례 단 한번도 1등 자리를 놓치지 않고 2016년까지 17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1971년 출시 이후 2015년까지 약 60억병(500ml 기준) 이상을 판매했으며, 그 동안 판매 된 제품을(가로 7cm) 한 줄로 세우면 지구(4만km)를 10바퀴를 돌 수 있는 수준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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