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자, 정고운·정지연 디자이너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물산 패션부문 2005년부터 총 20명에게 290만 달러 지원
사디, 파슨스 등 학생 총 9명에게 SFDF 장학금 제공

정고운(사진 왼쪽)과 정지연 디자이너가 비이커 청담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고운(사진 왼쪽)과 정지연 디자이너가 비이커 청담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의 12회 수상자로 정고운, 정지연 디자이너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두 수상자의 의상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비이커(BEAKER) 청담점에서 진행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해외 무대에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디자이너를 발굴·지원해 한국 패션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SFDF를 운영하며 신진 디자이너를 후원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는 물론 국내·외 홍보를 비롯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후원이 제공된다.
12회째를 맞는 SFDF는 올해 수상자를 포함해 총 20팀(중복 수상 제외)의 디자이너들에게 총 290만 달러를 지원했다. 지금까지 정욱준, 두리 정, 최철용, 서혜인·이진호, 최유돈, 계한희, 박종우 등 젊고 재능있는 디자이너들을 후원했다.

올해 SFDF의 수상자 중 한 명인 정고운 디자이너는 2012년 서울에서 여성복 브랜드 고엔제이를 론칭했다. 섬세한 여성스러움을 건축학적 패턴을 통해 표현하는 스타일로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패션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고엔제이는 현재 런던 셀프리지, 뉴욕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과 온라인몰 네타포르테 등의 세계적인 백화점과 편집 매장에 입점돼 있다.

정지연 디자이너는 지난해 봄·여름 시즌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 렉토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신예 디자이너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SFDF는 2012년부터 패션 명문학교인 서울의 사디(SADI), 뉴욕의 파슨스,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재학생에게도 특별 장학금인 SFDF 스콜라십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SADI의 이혜림·하준일,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장가람·케이트 바탄·로버트 왈라스, 파슨스의 홍순호·세실리아 장·제레민 리·올리비아 르블랑 등 총 9명의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SFDF 사무국 관계자는 "향후에는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디자이너라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충분한 잠재력을 보인다면 국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에게도 수상의 기회를 늘려 SFDF의 취지를 발휘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