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우스맘마,영유아 전용 '하맘소금·하맘요거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맘소금

하맘소금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맘반찬

하맘반찬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지역 영유아식 대표 브랜드 하우스맘마 ~영양 이유식 주부들 각광”
"하맘소금 - 국내산 신안군 천일염을 사용하여 오븐에 구운 영유아 소금"
"오성환·이윤진 대표 “균형잡힌 식단과 신선한 재료 사용 차별성 강조”
“12시간 안에 신선한 고품질 이유식 문 앞까지 직접 배송”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주는 것과 같은 따뜻한 이유식 만들어”
“오프라인 직영점 오픈 통해 기존 고객님들과 더욱 더 큰 신뢰 형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아빠요리사와 엄마 영양사가 함께 영·유아들을 위해 정성껏 만든 맛과 건강을 책임지는 이유식이 생활에 바쁜 주부들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매번 영양 성분까지 꼼꼼하게 따져 이유식을 만들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런 고민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이유식을 구입해 먹이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최근에 아이들에게 아빠요리사와 엄마영양사가 정성과 사랑을 담아 신선한 배달 이유식을 제공하는 광주의 대표적인 이유식 전문회사인 ‘하우스맘마’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들은 아빠요리사 오성환(32) 엄마영양사 이윤진(35) 부부가 운영하는 ‘하우스맘마’다.
하우스맘마 오성환, 이윤진 대표

하우스맘마 오성환, 이윤진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하우스맘마는 집을 의미하는 외국어 ‘하우스’와 아이의 밥을 의미하는 의성어 ‘맘마’ 합성어로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주는 것과 같은 따뜻한 이유식을 만들겠다는 모토로 2012년 9월 광주지역에서 문을 열렸다.

실제 세 명의 자녀를 육아중인 요리사 출신 “아빠요리사 오성환 대표”와 영양사 출신 “엄마영양사 이윤진 영양사” 부부가 직접 운영을 하면서 전문적이고 차별성 있는 광주 지역의 대표 이유식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요즘 어린이들이 돌 이후 시작하는 소금섭취는 언제부터 얼마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시중에 판매되는 소금은 소금함량이 높아 아이들에게 자극적이지 않을까하는 엄마들의 고민이 늘어난다.

광주지역 영유아식 대표 브랜드 하우스맘마에서 이런 주부들의 고민들을 듣고 소금 함량을 줄이고 각종 분말을 배합해 감칠맛을 더해주는 영유아 전용 소금(이하 하맘소금) 해물소금, 함초소금 2종을 출시했다.
어린이 반찬

어린이 반찬

원본보기 아이콘

하우스 맘마는 먼저 ▲청정섬지역의 깨끗한 해수를 적당한 햇살아래 건조한 신안군 천일염 사용만을 고집한다. ▲일정한 온도로 구운 소금은 유해 성분을 없애주고 순하고 부드럽게 한다. ▲아이들이 섭취할 수 있도록 소금 입자를 한번 더 곱게 분쇄를 한다는 것.

제조 한과정 과정을 살펴보면 아이들을 위한 고민과 세심한 배려를 엿 볼 수 있다.

하우스맘마 연구개발전담부서 이윤진 영양사는 "아이가 성장함에 있어 소금 섭취는 없을 수 없다"며 "적당한 소금은 음식의 맛과 입맛을 좋게 해준다며 우리의 몸을 생각하는 건강한 소금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맘요거트 - 우유와 유산균 100%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이는 영유아 맞춤 요거트
하맘요거트

하맘요거트

원본보기 아이콘

하맘요거트는 원재료 우유와 유산균 100%로만으로 만들어 일절 첨가물이 없는 순수 요거트. 생후7개월부터 먹을 수 있는 영유아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유산균협회 정회원으로 활동과 “프로바이오틱스 성장기 아이에 왜 각광받나 ” 칼럼· 기고 등 꾸준하게 유산균관련 활동과 공부를 진행해 온 하우스맘마 이윤진 영양사는 성장기에 유산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하맘요거트 출시 이유를 말했다.

하맘요거트 150ml, 500ml 2병으로 구성이 되었고 월·수·금요일 저녁시간에 하우스맘마 배송팀에서 1회배송, 정기배송도 신청할 수 있다.

항상 아이들의 건강과 어머님들의 고민을 먼저 생각하는 하우스맘마이기에 이번 제품 출시에 어머님들 반응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성환 대표는 한식·양식·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푸드페스티벌 금상을 비롯해 크고 작은 대회에서 수상을 한 실력있는 요리사다. 이윤진 영양사도 대한영양사협회 정회원으로 아동요리 지도사와 식습관 코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식습관코치자격증

식습관코치자격증

원본보기 아이콘

아빠요리사 오성환· 엄마영양사 이윤진 부부는 “무엇보다 아기들이 먹는 첫 식사이기에 내 아이에게 먹인다는 마음으로 직접 만들고 있다”면서 “엄마영양사가 균형 잡힌 식단을 짜고, 신선한 재료를 가지고 아빠요리사가 영양가 있는 이유식을 만든다는 점이 하우스맘마만의 차별성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택배 등으로 배송하는 이유식 업체와 달리 광주 지역에서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이유식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이유식을 아이에게 먹일 수 있다는 점도 많은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곳 하우스 맘마는 살림과 육아로 바쁜 엄마들을 위해서 전화 한 통이면 간편하게 정기배송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주문부터 이유식 제조 및 포장, 배송까지 12시간 안에 신선한 고품질의 이유식을 문 앞까지 직접 배송해 드리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이유식 관련 상담과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오 씨 부부는 “저희 역시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아이들이 먹는 것에 가장 큰 고민을 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이기도 했지만, 바쁠 때는 배달 이유식을 시키기도 하면서 택배배송의 불편함, 위생상의 문제를 느꼈다”며 “빛고을 광주 지역만큼은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에 맞춘 좋은 이유식만을 제공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진솔하게 떨어놓았다.

또한 “가장 크게 느끼는 매력은 아이들이 저희가 만든 제품을 잘 먹는다는 반응을 얻을 때입니다. 직접 만들어 먹이고 싶지만 바쁜 엄마들, 만들지만 잘 먹지 않는 아이들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이 고맙다면서 편지와 작은 간식거리를 전해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국유산균 정회원증

한국유산균 정회원증

원본보기 아이콘

하우스 맘마 오씨 부부는 “광주지역 최초의 배달이유식 업체이지만, 앞으로 전주 등 다른 지역에도 거점을 확장해 각 지역마다 신선한 이유식을 제공하고 싶은 생각이다”면서 “이유식과 함께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균형 있는 영유아식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에도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하우스맘마 오성환 대표는 “온라인 주문을 통한 직접 배송만을 운영했지만 고객들이 방문해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요구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며 “이번 오프라인 직영점 오픈을 통해 기존 고객님들과의 더욱 더 큰 신뢰가 형성 되었다”고 전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필요 할 때만 구매해서 편리하다’ ‘직접보고 구해서 믿음이 간다’라는 등 오프라인 이용에 만족한다는 다양한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하우스맘마 오프라인은 서구 금호동 829-9번지, 마재부영파트와 마재우체국 사이 우측편에 위치해 있다.

하우스맘마 제품은 홈페이지 (www.housemamma.com)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