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남대, 공모전 입상 재학생 ‘상금 전액’ 장학금 기탁

최종수정 2018.08.14 18:45 기사입력 2016.11.18 14:06

댓글쓰기

한남대 사학과 학생들이 이덕훈 총장에게 공모전 상금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공모전에 참가해 입상한 후 상금 전액을 대학에 장학기금을 기탁한 대학생들의 이야기가 회자된다.

한남대는 18일 교내 사학과 이정수·황주상(4년)·천혁진(3년)씨로부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이들 학생이 ‘2016년 신라국학대제전 대학생 논문 공모전’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전액이다.

이 씨 등은 교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후배들이 앞으로 더 많은 도전을 시도해 긍정의 결실을 맺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한다는 뜻을 대학에 전달했다.

학생들은 공모전에 ‘史를 아십니까’라는 팀명으로 참가해 ‘국학의 창에 비춰본 오늘날의 대학교육’이라는 논문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이 장학금을 기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기쁘고 감사하다”며 “기부 받은 장학금이 사학과와 이 학과 학생들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