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명-고양 문화관광 활성화위해 '맞손'

최종수정 2016.11.18 13:52 기사입력 2016.11.18 13:52

댓글쓰기

최성 고양시장(오른쪽)과 양기대 광명시장이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오른쪽)과 양기대 광명시장이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18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고양시와 문화ㆍ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광명동굴, 고양국제꽃박람회, 신한류관광스트리트, 킨텍스 등을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과 운영에 힘을 모으게 된다.

또 문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SNS, 온ㆍ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협력하고, 미래 관광산업 및 관광 콘텐츠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신한류관광스트리트 등 문화와 관광자원이 많은 고양시와 업무협약을 체결,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손을 맞잡은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공동문화관광상품 개발 및 콘텐츠 공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011년 광명시가 개발을 시작해 폐광의 기적을 이룬 광명동굴은 지난해 4월 유료화 개장 이후 현재까지 유료관광객 227만명이 다녀간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이다.
반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처음 열린 뒤 올해 10회째를 맞을 때까지 62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박람회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