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유럽 최고의 환경상 ‘그린애플어워즈’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영국 런던서 친환경실천부문 금상 받아

전남 순천시가 지난 11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의사당에서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인 ‘그린애플 어워즈상’을 수상했다.

전남 순천시가 지난 11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의사당에서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인 ‘그린애플 어워즈상’을 수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전남 순천시는 지난 11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의사당에서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인 ‘그린애플 어워즈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그린애플 어워즈’는 유럽연합(EU), 영국왕립예술협회(RSA), 영국환경청이 공식 인정하는 대회로 1994년부터 매년 500개 이상 단체가 참가하는 대회이다.

환경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친환경NGO인 ‘The green organisation’이 주관해 매년 세계 친환경 우수사례의 성과와 긍정적 영향을 주고 지속성을 향상시킨 기업, 정부 및 지자체 등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이에 순천시는 ‘순천만의 보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이라는 프로젝트로 응모, 500개 이상의 후보자들과 경쟁해 당당히 친환경실천부문 금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 그린애플어워즈 수상과 함께 순천시장은 ‘세계 그린대사’로 임명됐다.

그린대사는 성공적인 환경 프로젝트를 세계에 알려 환경보호를 추진하고 있는 사람이나 단체에 도움을 주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그동안 순천시는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 습지를 보전하고자 도심이 순천만으로 확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원박람회장을 조성했고,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중앙정부가 인정하면서 지난해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이번 수상에 대해 순천시는 굴뚝산업이 아닌 자연과 생태가 시대정신이라고 보고 연안, 갯벌 등 방치된 생태계를 창조적인 역발상으로 생태보전 정책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순천은 순천만과 제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순천만정원이 시민들과 함께 가꿨던 자연과 생태의 모델이며, 순천만이 가장 잘 보전된 습지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생태와 자연 그리고 21세기 시민의 행복에 대한 해답은 순천에 와서 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달 30일 중국 은천시에서 개최된 ‘2016 아시아도시경관상’ 시상식에서도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